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록 (카페, 맛집)

경복궁역 카페 추천, 감각적인 로스터리 공간 '포뮬라 아뜰리에'

by 365석 2025. 7. 23.
반응형

출퇴근 길에 문득 마주한 경복궁역 근처 감각적인 카페 '포뮬라 아뜰리에'에 다녀왔어요.

최근 오픈하여 감각적인 외관과 미니멀한 인테리어로 조용한 커피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공간입니다.

 

포뮬라 커피는 경복궁역 7번 출구에서 도보 약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3호선을 이용하는게 가장 쉽고 빠르게 갈 수 있습니다.

큰 도로변에 있어 버스를 타고 출퇴근하는 제 눈에도 잘 보였고 찾기도 쉽더라구요.

뭔가 다 지어진지 몰랐는데 내부에서 많은 분들이 커피를 마시고 계셔서 더욱 궁금해졌어요. 

외벽 타일이 그대로 남아 있는 투박한 외관과 대비되는 따뜻한 우드 프레임의 출입문이 인상적입니다.

군더더기 없는 미감이 오히려 매력적이며, 벤치 좌석이 있어 웨이팅도 쾌적하게 할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넓고 단정한 바 공간

입구에 들어서면 심플한 구조 속에서 고도의 집중력이 느껴지는 바 공간이 펼쳐집니다.

바리스타분들의 동선이 잘 정리되어 있고, 내부 좌석도 간결한 목재 중심의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등받이가 없는 목재 재질의 넓은 벤치 형태로 되어 있어서 오래 앉아 있기에는 불편함이 있지만, 

가볍게 담소를 나누거나 책을 읽고 나오기에는 크게 어려움이 없어 보였어요.

 

오히려 심플하고 단정해서 더욱 카페 공간과 커피 자체를 즐기기에 좋았습니다.

 

 

포뮬라 아뜰리에 메뉴 및 원두 

포뮬라 커피는 다양한 싱글오리진 원두를 다루며, 드립, 에스프레소 베이스 음료뿐 아니라 티, 논커피 메뉴도 포함되어 있었어요.

커피는 에티오피아, 페루, 부룬디, 에콰도르 등 다양한 산지의 원두로 준비되어 있으며, 선호하는 맛과 향으로 즐길 수 있어요. 

저는 출근 전에 들러서 더운 여름에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가장 기본인 아메리카노를 산미있는 원두로 주문했답니다.

다음에 방문하면 드립과 쿠키도 함께 먹어봐야겠어요.

 

사우스포 블렌드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깔끔한 산미와 밸런스가 인상적이며, 커피와 함께 제공되는 원두 설명 시트 덕분에 시음의 재미도 더해졌습니다. 원두 구매도 가능하며, 드립백이나 홀빈 타입으로 고를 수 있습니다.

주변에 근무하시는 많은 분들이 아침에 테이크아웃을 하러 들리더라구요. 

조용한 시간과 좋은 커피가 필요한 날에 들러서 시간을 보내기 좋을 것 같아요.

전반적으로 공간, 커피, 분위기 모두 정제된 아름다움이 느껴지는 로스터리 카페였습니다. 


📍 포뮬라커피 FORMULA COFFEE
주소 :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84-1
경로 : 경복궁역 7번 출구 도보 3분
운영시간 : 10:00 – 19:00 (월 휴무)

반응형